정부 '민생쿠폰' 안내 문자 URL 링크 100% 사기 주의
한주연 기자
dlarkdmf15@naver.com | 2025-07-10 16:51:42
[하비엔뉴스 = 한주연 기자] 정부가 10일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 "소비쿠폰 안내 문자메시지에 '인터넷 주소 바로가기(URL 링크)'에 대해 100% 사기"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정부·카드사·지역화폐사는 스미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URL 링크'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는 일절 발송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공식 문자메시지가 아닌 의심 문자로 판단될 경우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하고, 문자를 열람했다면 문자 URL 링크를 절대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로 악성 앱 주소가 포함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를 대량 전송한 후 이용자가 악성 앱을 설치하거나 전화하도록 유도해 금융·개인정보 등을 탈취하는 범죄다.
스미싱 의심 문자를 받았거나 문자 내 인터넷 주소(URL)를 클릭한 이후 악성 앱 감염 등이 의심되는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상담센터에 신고할 수 있다.
정부는 스미싱에 선제 대응을 위해 금융감독원·경찰청·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스미싱 발생 및 신고 현황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이달 21일부터 카드사 앱·누리집, 지역사랑상품권 앱·누리집 등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와 연계된 은행 및 지방자치단체(주민센터)에서 대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