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혁신기술·솔루션 보유 스타트업 발굴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은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뷰티 관련 우수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와 로레알코리아가 공동 운영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스타트업 기술력으로 대기업 기술혁신 니즈를 해소하고 상호간 사업 고도화를 통한 스타트업 스케일업이 목적이다.
![]() |
서울경제진흥원이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뷰티 관련 우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이를 위해 로레알코리아는 ‘재활용 기술’ ‘친환경 신소재’ ‘유리소재 관련 신기술’ ‘친환경 후가공기술’ 등 1차 화장품 포장재 관련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창업생태계 맞춤형 정보 제공 플랫폼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창업허브 관계자는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간 원활한 협력을 지원하고자 제품(서비스) 관련 마케팅 홍보·시제품 제작 등 PoC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며 “아울러 서울창업허브 보유 네트워크와 추진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투자검토·언론 홍보·글로벌 진출 등을 연계해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