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 트레저 방예담 솔로곡 '왜요' 커버로 응원 '훈훈'

노이슬

hobbyen2014@gmail.com | 2020-05-29 09:12:38

[하비엔=노이슬 기자] 빅뱅 태양이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방예담 곡을 커버하며 응원을 전했다.


지난 28일 빅뱅 태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YG 신인 트레저 그룹의 리드 보컬인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WAYO)를 직접 부른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태양 인스타그램

 

태양이 공개한 영상은 약 43초 분량으로 영상 속 태양은 녹음실에 앉아 건반을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짧은 영상임에도 잔잔한 건반 사운드에 얹은 태양의 호소력 짙은 보컬은 듣는 이들의 감성을 단번에 자극했다.

 

특히 방예담의 곡은 아직 공개도 되기 전이다. 또한 태양은 몇 년 만에 노래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태양은 솔로 데뷔를 앞둔 후배 방예담을 공개적으로 지원하며 훈훈함을 자아내며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방예담은 오는 6월 5일 오후 6시 첫 솔로곡 '왜요'를 발매, 7월 트레저 데뷔 전 솔로로 먼저 대중을 만난다. 

'왜요'는 위너 강승윤과 AKMU 이찬혁이 작사 작곡에 이름을 함께 올리며 후배 가수를 적극 지원하고 나서고 있어 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YG 실력파 프로듀서 FUTURE BOUNCE가 작사·작곡·편곡, Andrew Choi가 작곡에 함께했다.
 

▲YG엔터테인먼트

 

한편 트레저 메인보컬 방예담은 지난 2012년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11살의 나이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YG에서 7년 동안 실력을 쌓은 그는 프로그램 'YG보석함'에서 보컬 포지션 1위에 오르며 트레저 멤버로 최종 발탁됐다.

트레저는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으로 구성된 12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7월부터 올 연말까지 3~4차례에 걸쳐 신곡을 발표할 계획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