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청정 산양유 '고트뮨', 연말연시 지방 취약계층에 건강나눔 실천

창녕읍에 고트뮨 150통 기탁, ESG 경영 실천

이동훈 기자

rockrage@naver.com | 2025-12-17 10:22:02

[HBN뉴스 = 이동훈 기자]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지역 곳곳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들이 있다. 경남 창녕군 창녕읍에 이런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졌다.


㈜위붐코리아(대표 김희원)는 지난 15일,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 브랜드 ‘고트뮨’ 150통(약 500만 원 상당)을 경남 창녕군 창녕읍에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기탁은 연말연시 상대적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지방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위붐코리아는 뉴질랜드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산양유 전문 브랜드 ‘고트뮨’을 운영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이번 기부 역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고트뮨’은 산양유 99%와 효모 베타글루칸 1%로 구성된 프리미엄 산양유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과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 설계가 특징이다. 뉴질랜드의 푸른 초원에서 항생제 없이 자연 방목으로 자란 산양의 원유를 사용했으며, 분리 대두 단백이나 유청 단백 등을 혼합하지 않고 산양유 원유에서 수분만 제거해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산양유 특유의 작은 단백질 입자로 소화 흡수가 용이해,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도 비교적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거노인, 아동 등 영양 관리에 취약한 계층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대표 당뇨병 관리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에 입점하며 혈당 관리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고트뮨은 국내최초 뉴질랜드산양유 전문브랜드로 지식재산처에 공식등록됐다.


성봉준 창녕읍장(사진 오른쪽)은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김희원 대표와 위붐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물품은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김희원 대표는 “연말연시일수록 더 소외되기 쉬운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위붐코리아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