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일·가정 양립 지원 노력 인정 '가족친화인증' 획득
홍세기 기자
seki417@daum.net | 2025-12-19 10:33:30
[HBN뉴스 = 홍세기 기자] KB캐피탈이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원하는 근무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 되는 제도다.
19일 KB캐피탈에 따르면, 이번에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한 KB캐피탈은 KB금융그룹의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기조에 발맞춰 ▲시차출퇴근제 ▲탄력적근로시간제 등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며 근무 자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임신·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등 생애주기별 휴가 제도 운영을 통해 임직원의 다양한 근무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결혼기념일, 가족 생일, 반려동물 장례 시 사용할 수 있는 연차 차감 없는 휴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휴양시설 지원 등 복지제도를 통해 가족친화 문화가 조직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KB캐피탈은 이번 가족친화인증을 계기로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이 강조해 온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정책과 연계한 가족친화경영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 제고와 지속가능한 조직문화 구축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가족은 임직원의 안정적인 근무와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에 중요한 기반이다”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에 부합하는 제도 운영을 통해 다양한 가족 형태와 근무 환경을 고려한 가족친화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