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개최
항공우주·방위산업·조선해양 플랜트 등 70여개사 참여 총 286명 채용
경상남도·한국폴리텍·한화그룹과 인재양성 동반성장 협약도 체결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05-24 13:17:40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상남도·한국폴리텍대학·한화그룹과 공동 개최하는 행사다. 한화그룹에서는 한화와 한화 건설분문·한화솔루션·한화시스템·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정밀기계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항공우주·방위산업·조선해양 플랜트 분야와 관련해 이엠코리아와 한국화이바·대호테크 등 70여개사가 참여해 현장면접·채용상담을 진행하고 286명을 채용한다.
또 구직자들이 쉽고 재밌게 취업준비를 하도록 취업상식과 직장생활을 주제로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과 ‘MZ오피스(OX퀴즈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업 현직자들의 직무 이야기를 담은 ‘직무톡톡’과 ‘사회초년생 재태크 특강’, 전문가의 ‘1대 1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한다.
더불어 경남지역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부대행사로 메이크업 쇼와 응원단 공연, 사진 전시회 등을 열고 MZ맞춤 포토존과 느린우체통, MBTI 직무컨설팅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은 이날 경상남도·한국폴리텍·한화그룹과 ‘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4개 기관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지역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 ▲중소기업 현장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설·운영 ▲협력사 채용·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IBK기업은행은 금융은 물론 중소기업과 구직자간 20만개 일자리 매칭을 돕는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고 곧바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