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씨브레인, 치매 예방은 ‘3.3.3 수칙’으로
유튜브 채널 통해 ‘즐길 것·참을 것·챙길 것’ 소개
하비엔 편집국
widecvrg@gmail.com | 2022-08-23 15:25:30
[하비엔=박정수 기자] 현대의학에서 퇴행성 치매에 대한 치료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치매는 무엇보다 발병의 위험요인을 줄이고 보호요인을 강화하는 예방이 중요하다.
유튜브 채널 ‘헬씨브레인’은 최근 치매 예방을 위한 ‘3.3.3 수칙’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3.3.3 수칙’은 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가 내놓은 치매 예방 관련 행동 수칙으로, 치매예방을 위해 ‘3권(勸, 즐길 것)’과 ‘3금(琴, 참을 것)’, ‘3행’(行, 챙길 것)’을 말한다.
첫 째, 치매 예방을 위해 즐길 것 3가지는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와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기’ ‘뇌세포 자극을 위해 부지런히 읽고 쓰기’ 가 있다.
또 두 번째 참을 것 3가지는 ‘술은 한 번에 3잔보다 적게 마시기’ ‘금연하기’ ‘뇌 손상 예방을 위해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기’이고, 세 번째 3가지 챙길 것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가족, 친구들과 자주 소통하기’ ‘치매조기검진 받기’다.
헬씨브레인 운영 관계자는 “치매 예방수칙 3.3.3 수칙을 통한 생활습관의 변화로 치매의 발병위험을 낮출 수 있다”며 “헬씨브레인에서는 치매 예방 콘텐츠 외에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는 ASMR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헬씨브레인은 뇌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 공유는 물론 건강상식과 유용한 꿀팁, 치매 예방 레시피 등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