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라이징윙스,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 출시 외
노유정
delate1311@naver.com | 2022-09-30 09:16:05
[하비엔=노유정 기자] 9월 다섯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라이징윙스는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버려진 고양이들을 위한 캠핑장 재건을 목표로 재화를 투자해 텐트와 캠핑카·해먹·테이블·낚시터 등 야영장비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해 캠핑장을 꾸미면 된다.
게임의 기본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 축적되고,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 생산량이 늘어난다. 또 낚시와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라이징윙스 관계자는 “게임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정식 출시 기념 보상으로 낚시에 사용되는 인게임 아이템 ‘낚시 바늘 꾸러미’를 제공한다”며 “게임의 재화는 인앱 구매로 획득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최고 레벨을 65레벨까지 확장하고, 신규 스킬과 던전을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던파모바일은 65레벨로 최고 레벨이 확장되면서 ‘루프트하펜’ ‘베츨라어 전초기지’ 등 천계 지역이 새롭게 등장한다.
해당 지역에서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와는 다르게 ‘던파모바일’만의 특별한 스토리와 퀘스트가 전개될 예정으로, 모든 전직 캐릭터별로 55레벨의 패시브 스킬과 65레벨의 액티브 스킬이 각각 1종씩 추가돼 플레이의 재미를 더했다.
또 ‘찬란한 명예 세트’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와 옵션을 가진 60레벨 에픽 장비가 추가되고,
신규 던전 콘텐츠로는 ‘환영극단 2막’과 ‘낙스하임’이 추가된다.
이외 캐릭터 육성의 부담은 덜고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긴급의뢰는 일간 콘텐츠에서 주간 콘텐츠로 변경하고, 피로도를 빠르게 소모해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트레저’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여러 시스템을 개편했다.
한편 넥슨은 최고레벨 확장 기념으로 내달 3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비롯해 내달 27일까지 10레벨부터 65레벨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하반기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김동현 신임 디렉터가 유저들과 소통하는 첫 자리로, 김 디렉터는 하반기 마일스톤 계획과 더불어 앞으로의 변화점·방향성을 상세히 공개할 계획이다.
또 지난 22일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질문들에 디렉터가 직접 답하는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김동현 슈퍼캣 디렉터는 “수행자분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변화하는 ‘바람의나라: 연’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서 이번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를 준비했다”며 “수행자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으며 다양한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람의나라: 연’ 온라인 쇼케이스는 내달 5일 오후 7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