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케어 ‘어떠케어’, 일반인 건강검진 비교 예약 서비스 오픈

이길주

gaeloung@gmail.com | 2023-06-14 17:01:29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GC케어는 건강한 생활 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에 일반인 대상 건강 검진 비교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떠케어와 제휴한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검진 비교 예약 서비스를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C케어 건강한 생활 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 [사진=GC케어]
어떠케어 검진 예약을 이용하면 제휴 검진 센터 약 100곳의 검진 항목 및 비용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모바일 앱에서 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전국 상급 종합병원 등 제휴 검진 센터의 수는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3분기 이후에는 전국 2만 5000여개 검진 센터의 검진 패키지 가격 등 검진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직접 검진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이 나에게 맞는 검진 센터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어떠케어는 국가가 지원하는 공단 건강 검진에서 일부 항목과 비용을 추가해 합리적으로 종합 건강 검진에 가까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직접 검진 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할 필요가 없고 개인적으로 예약하는 검진 대비 최대 49% 할인된 비용으로 건강 검진을 예약할 수 있어 개인 사업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주부 등의 이용자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10년 치 건강 검진 기록을 한 번에 모아 항목 별로 분석해 주고 검진 결과에 따라 나에게 필요한 운동과 식습관 등 맞춤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인 사후 관리도 가능해진다.

안효조 GC케어 대표는 “건강이 걱정돼 따로 검진을 받으려 해도 어디서 어떤 항목으로 얼마에 받는 것이 좋을지 알 방법이 너무나 제한적이다”라며 “어떠케어는 더 많은 검진 센터와 손잡고 더 건강할 때 내 몸을 손쉽게 체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