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보안 제로데이(Zeroday), 동영상유포협박 & 피싱범죄 대처 서비스 통해 몸캠피씽 완전 차단 가능해

임종현

| 2019-09-05 13:52:24

모두 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굉장히 편리하지만, 그 편리함으로 인해 불편한 상황이 초래되기도 한다. 모든 정보를 다 찾을 수 있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1초만에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범죄에 쓰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몸캠피싱은 온라인 환경을 악용한 대표적인 범죄로, 음란 화상채팅, 촬영 아르바이트 등의 목적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확보해 피해자 주변에 유포하는 것이다.  

처음 발생했을 때는 피해자들이 설마 퍼지겠나 하는 생각에 대처를 안일하게 했다가, 실제로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모두 퍼져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범죄자들은 알몸 영상을 미끼로 해 어마어마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제로데이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피해자의 2차 피해를 최소화해주고,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주고 있다. 

특히 몸캠피씽 피해 전문 제로데이는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만큼 몸캠피씽,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던채팅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해 퍼스널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 몸캠피싱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피해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확실히 파악해 차단 및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다.  

피해자는 가해자가 유도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요청해야 더욱 신속한 사건 해결을 기대할 수 있다.  

제로데이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피해 초기 단계 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