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업체 ‘환불페이’ 후불제 운영으로 모바일 게임 유저의 신뢰를 사
임종현
| 2019-09-05 18:55:50
지난해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의 매출규모는 4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중 91%는 모바일 게임의 매출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위매출을 기록하는 게임들은 RPG장르로 알려졌는데, 이는 구매력이 강한 30~40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현금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크게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과 뽑기형 아이템 두가지로 나눠진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은 게임 내 레벨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아이템으로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몬스터를 사냥해도 아이템을 주지 않는 패널티를 부여하거나 획득하는 경험치가 차이가 나고 레벨업을 거듭할수록 사용량이 늘어나 지속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뽑기형 아이템은 낮은 확률로 게임내 최고등급의 아이템, 변신,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통해 최고의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지만 극히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난 아이템들을 추가로 하는 경우가 많아 순위권에 위치한 유저들은 지속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이 아이템들은 유저간 찬반논란이 뜨거운 아이템으로 일부 유저들은 뽑기형 아이템으로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이후 출시되는 아이템이 기존의 아이템보다 우수한 성능인 경우가 많은 점을 비판하고 있다. 환불까지 진행할 정도인데, 모바일 게임 환불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절차가 상당이 까다롭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적인 도움으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바로 ‘환불페이’라는 곳으로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다.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더욱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유저들에게 받고 있으며 구글은 120일, 애플은 60일 이내 구매 건에 대해 환불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환불페이’ 관계자는 “빙고라이브 환불, 소울매직온라인 환불, 악마키우기 환불, 카오스블레이드 환불, 로드모바일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진행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