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페이’, 5년 간 5만건 모바일게임 환불 노하우로 24시간 환불 진행

임종현

| 2019-09-11 14:49:24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95%에 근접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게임,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급증하면서 지난해 국내 앱마켓 시장 규모가 10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모바일게임 시장이 5조원을 넘어선 가운데 올해 41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집한 모바일게임 최고 기대작인 넥슨 ‘트라하’가 18일 오픈되면서 많은 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이를 틈타 중국의 비슷한 양산형 게임이 대거 국내에 유통되면서 일명 현질이라 불리는 과금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의 방만한 운영과 렉, 지나친 과금 유도 시스템과 퀄리티 낮은 게임 완성도로 인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늘어나면서 환불 신청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언어의 장벽과 복잡한 환불 절차로 인해 미국에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개인이 직접 환불 방법 등을 검색해서 신청을 통해 환불을 받아 내기는 거의 불가능한 현실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많은 이용자들이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업체를 이용해서 환불 신청을 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무허가 환불대행 업체들이 증가하면서 이를 통한 2차 환불 사기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환불 대행 업체 선정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구글환불, 애플환불 공식대행 업체 ‘환불페이’ 관계자는 “최근 사업자등록이 되지 않은 불법적인 환불대행 사기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는 시점에서 사업자 무등록업체나, 터무니없이 저렴한 수수료로 유혹하거나 수수료 선결제를 요구하는 업체에 환불 진행을 맡기게 된다면 법적으로 보상 받을 수 없는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업자등록 여부를 확인하여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정식 등록업체임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환불페이’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업계 최고인 5년의 환불대행을 통해 약 3만 건의 모바일게임 환불대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에 있는 구글과 애플 본사를 통한 신속한 환불 승인 신청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환불 진행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게임 아이템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한 24시간 1:1 맞춤형 상담으로 업계 최고의 환불 승인률로 환불이 정상적으로 최종 완료된 후 수수료를 받는 100% 수수료 후불제를 운영하면서 믿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다. 현재 모바일게임은 폭렬격전 환불, 폭주삼국지 환불, 표창키우기 환불, 풍신 환불, 프렌즈대모험 환불, 등이 가능하다. 

한편 환불페이는 전담팀을 통해서 1년 365일, 24시간 1:1 상담이 가능하며, 매 주기 개정되는 구글, 애플 환불 정책을 한 발 빠르게 파악하여 최상의 환불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하고 정직한 환불처리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