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돈가득’, 풍부한 육즙으로 입 맛 사로잡아
임종현
| 2019-09-11 20:20:23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많은 여행객들이 제주도를 방문 할 것으로 예상 된다. 가을 제주도는 맑고 쾌청한 날씨에 어울리는 푸른 바다와 낭만적인 풍경 그리고 다양하고 이색적인 제주도 맛집들이 있기에 가을여행으로 늘 인기가 많은 곳이다. 그 중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는 웅장한 천제연 폭포와 반달모양해변으로 유명한 색달해변, 그리고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주상절리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가득한 곳이다. 그리고 또한 ‘중문관광단지’에는 볼거리 만큼 제주도 서귀포 맛집들이 많이 있어 가을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 다양한 맛집 중 제주도의 대표 메뉴인 흑돼지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중 하나인데 제주 어디를 가도 흑돼지 전문점은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중문에 위치한 서귀포 중문 맛집 ‘돈가득’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돈가득’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품질 좋은 청정 제주도산 두툼한 흑돼지를 품질 좋은 참숯으로 구워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흑돼지 잡내를 없애기 위해 ‘돈가득’은 잘 구워진 흑돼지에 복분자를 뿌려주는 것이 특징인데 복분자의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더해져 흑돼지 구이 맛을 더 풍부하게 했다. 잘 구워진 흑돼지 구이를 ‘돈가득’만의 양파와 식초, 고추가를 넣은 ‘특제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또한 잘 구워진 흑돼지 구이를 멜젓에 찍어 먹으면 그 조합이 환상의 맛을 이룬다.
MBC에브리원 ‘맛있을 지도’ 먹방 프로그램에 서귀포 맛집으로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는 ‘돈가득’, 예약 및 문의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