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광주 보청기 전문가 양해정 박사, 담양군 취약계층에게 보청기 기증하여 지역사회 복지에 공헌해

임종현

| 2019-09-18 14:58:00

노인 인구가 많은 담양군에는 상당히 많은 취약계층이 있다. 더불어 난청으로 인해 사회 복지 혜택에서 소외를 받는 사람들 또한 많다. 이에 대한노인회 담양군지회와 굿모닝보청기 담양센터(대표 양해정 박사)는 대한노인회 담양군지회의 취약계층인 A할아버지에게 300만원 상당의 최신형 고급 보청기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노인회 담양군지회에서 청력에 문제가 있는 취약계층을 선별하고 보청기 전문업체인 굿모닝보청기 담양센터에서 청력검사를 시작으로 보청기 지원과 소리 맞춤, 청력관리까지 제공한다고 한다. 더불어 이번 행사를 통해서 “담양군의 많은 분들이 난청 개선과 복지 증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보청기 지원 행사를 진행한 담양군 보청기 전문업체인 굿모닝보청기 담양센터(대표 양해정 박사)는 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점도 동시에 운영하여 광주에 보청기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보청기 맞춤 전문장비를 보유하여 청력검사부터 보청기 소리맞춤, 보청기 AS까지 할 수 있는 곳으로 그 전문성과 실력을 인정받아 2018년에 우수센터로 선정된 보청기 전문업체이다. 특히 대표 양해정 박사는 세계 최초로 64채널 보청기 개발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한 국가에서 인증된 보청기 전문가이다. 이번 지원 행사를 통해서 양해정 박사는 ‘과학적인 보청기 선별과 맞춤기법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대화의 자신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하여 굿모닝보청기 담양센터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내용으로는 ▲ 사용하지 않는 보청기를 가져오면 어디서 구입한 어떠한 제품이더라도 상관없이 보상 판매 ▲ 추석을 맞아 선물로 보청기를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대폭 특별 할인과 배터리 서비스 ▲ 현재 보청기가 잘 맞춰져 있지 않아 불편하다면 어떠한 제품이더라도 조절 확인이 무료로 제공된다. 

‘가을맞이 특별한 이벤트’는 양해정 박사가 운영 중인 굿모닝보청기 광주 남구센터(주월동 라인가든 아파트 맞은편), 담양 센터(담양 시외버스터미널 읍내 영생약국 2층)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