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 책쓰기과정 72기 배선아 작가, '한책협' 올해 148번째 출판계약 성공
임종현
| 2019-09-24 19:50:00
책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는 예비 저자들이 많다. 한국 책쓰기 1인창업 코칭협회(한책협) 대표 김도사는 글쓰는 법과 책쓰기 방법, 작가되는 법을 알려주며 인생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코칭한다. 2019년 7월~9월에만 무려 25명의 한책협 출신 작가들이 출판계약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올해에만 148명의 한책협 출신 작가가 출판계약을 성공했다. 72기 배선아 작가가 수료 후 20일 만에 출판계약에 성공하며, 한책협의 교육 수료생들이 연일 출판사와 계약을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어 유치원에 근무했던 배선아 작가는 에 대한 책을 썼다. 해외에서 오랜 경험을 하며, 남아공 사람과 결혼을 하였고,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유치원을 세우는 것이 목표다. "출판사와 계약 후 '이제 정말 작가님 이십니다'라는 말을 듣고 울었다. 장제목과 목차가 너무 좋다는 말씀에 역시 도사님의 실력이 아니면 불가능 했다는것을 알았다." 라고 네이버 카페 에서 전했다.
현재 활발하게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김새해 작가 또한 한책협 출신이다. 의 제목과 목차를 김도사에게 도움을 받아 첫 책을 출간했다. 김새해 작가는 출간 후 "한책협 카페에서 모든 것을 배웠다. 책쓰기와 글쓰기 뿐 아니라 끊임없이 동기부여 해주신 도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7주 책쓰기 56기 박준영 목사는 김도사에게 책쓰기를 배우고 주제와 목차, 제목까지 모두 도움을 받아 를 펴냈다. 그리고 첫 책부터 베스트셀러로 진입했다. 처음 박준영 작가는 글 쓰는 법을 몰라 어떻게 써야하는지 책쓰기 과정에서 배우고 나서야 빠르게 원고를 쓸 수 있었다. 이후 두 번째 책도 출간하며 김도사에게 배우고 평생 책쓰기의 꿈을 실현했다.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태광(김도사) 대표가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또한 김도사는 한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16권에 글을 수록했으며,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전역으로 저작권도 수출하고 있다. 책쓰기 과정에서 김도사는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각 작가의 비전에 맞게 주제를 정해주고 제목을 도와준다. 또한 책의 뼈대가 되는 목차를 완벽하게 도와주고 완벽한 목차를 활용해 술술 읽히는 원고를 작성하는 특별한 방법을 전수한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일반인도 기성작가로 인정받는 원고를 써내는 것이다. 그래서 배선아 작가와 같은 초보 작가들도 책쓰기 과정 수료후 원고를 완성하고 인세 8%, 계약금 10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계약하는 것이다.
현재 한책협 책쓰기 7주 과정 월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후반, 1박2일 개인코칭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크루즈에서 4박5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운영하며 책쓰기, 글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0월 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한책협 센터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