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황태구이 제대로 즐기려면?...30년 전통 맛집 ‘미가’ 인기
수십가지 다양한 반찬들 하나하나 정성 담아내
임종현
| 2019-09-28 11:55:00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서울 속초 청초호 호수공원 일대에서는 제2회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가 열릴 예정이다.
강원도 속초시는 올 가을 빛 축제릉 통해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속초는 또한 유명한 관광도시지만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도락 여행의 성지로도 꼽힌다.
이는 속초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이 참으로 다양할 뿐만 아니라 깊은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속초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을 꼽으라면, 단연 황태로 만든 요리인 속초황태구이와 속초황태해장국 그리고 순두부를 꼽는다.
속초에는 황태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은 많지만 가장 대표적인 곳은 30년 전통의 황태요리 전문점 ‘미가’가 잘 알려져 있다.
이 곳은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 그리고 순두부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현지에서도 인정받는 속초맛집이다.
접근성과 넓은 주차공간, 한옥으로 멋스럽게 꾸며진 외관과 깔끔한 식당내부 등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황태란 ‘살이 노란 명태’란 뜻으로 본래는 함경도가 본고장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신비스러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최고의 맛과 영양을 선사한다.
특히, 가을이 다가오면 속초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은 깊은 맛을 선사한다.
속초맛집 미가에서 황태구이 정식을 시키면 주인장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긴 속초황태구이가 지글거리는 소리를 내며 오감을 자극한다.
물론, 뽀얀 국물과 함께 황태해장국을 맛보아야 제대로 황태요리를 즐긴 셈이된다.
혹한의 칼바람 속에 겨우내 얼다 녹기를 수십여 회, 부들부들한 속살에서 뽀얗게 우러나는 속초맛집 ‘미가’의 황태해장국은 건강함을 주는 최고의 해장국이다.
이 식당의 특징 중 하나가 황태구이정식과 함께 나오는 갖가지 반찬이 모두 정성이 가득하다는 점이다.
테이블 가득한 다양한 반찬들이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내어 미각과 후각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속초 황태구이 맛집 ‘미가’의 경우 겨울철 황태 덕장을 직접 운영하기에 품질 좋은 황태를 맛볼 수 있으며, 담백한 맛의 황태구이정식, 황태해장국, 더덕구이정식, 어린이황태국 등 다양한 메뉴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속초 황태구이 전문점 ‘미가’의 대표는 "미가에서는 모든 음식을 당일 사용할 분량만 바로바로 만들기에 깔끔하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미가에서는 겨울철 황태 덕장을 직접 운영하기에 품질 좋은 황태를 맛볼 수 있으며, 담백한 맛의 황태구이정식, 황태해장국, 더덕구이정식, 어린이황태국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