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초기증상, 위생관리 철저하게…장염 발병의 원인은?
김지순
| 2019-10-06 10:08:16
여름에는 온도가 높고 습해서 부패한 음식을 먹을 위험이 있다.그렇기 때문에 여름에는 배탈의 일종인 중독이나 장염에 감염돼 며칠을 고생할 수도 있다.
이로인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물질이함유된 음식의 섭취로 발병했거나 독소가 있거나 감염성 질환, 체내 소화기관에 염증이 일어난 현상을 우리는 흔히 장염이라고 칭한다.
그리고 장염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만성 장염 증상' 및 '급성 장염 증상' 으로 갈린다.
이에따라이와 함께 장염의 증상과 원인, 장염 예방법과 장염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에 대해 알아보고 여름철 건강을 지키자.
장염에 걸리게 되면?사람이 장염에 걸리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 만약 본인이 이런 증상들을 보인다면 빨리 병원에 가야한다.
장염의 증상은 보통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소화기관 문제가 있으며 이어 발열, 탈수, 쇠약감 등의 증상도 나타난다.
여기에 소장에 염증이 있다면 심와부통, 방주위통, 물설사, 구기, 구토를 호소하고, 대장에 있는 경우는 하복부나 뒤무직을 호소하고,점액에 고름 아니면 피가 있는 경우도 존재한다.
만성 소장염의 경우는설사, 소화흡수장애, 복통을 하고, 만성 대장염으로는 설사, 복통, 복부팽만감 등을 증세로 꼽는다.
장염의 증상을 정리해 말하자면 보통 음식 섭취 후 복통, 발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나타낸다.
장염 감염시 먹을 수 있는 음식?여름철 발병하는 식중독, 장염을 고치고 싶다면 구토나 설사로 인한 전해질 및 수분을 보급해야 낫는다.
다양한 장염증세를 낫게하는 음식으로는 가장먼저 언급되는 것이 바로 매실이다.
매실은 음식과 혈액 속에 들어 있는 독소를 제거해준다.
그리고 율무, 보리차, 양배추 등도 섬유질이 풍부해 장염 증상 중 하나인 설사, 구토 등으로 인한 탈수 증상을 예방해준다.
.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