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와이네트워크 “모바일광고가 필수가 된 세상”

임종현

| 2019-10-07 10:30:56

오늘날 우리 삶 속에 스마트폰이 깊이 스며든 만큼 광고를 노리는 업체에게 ‘모바일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가 되었다.


모바일광고는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볼 수 있다는 ‘휴대성’과 ‘이동성’이라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실시간으로 쌍방향적 소통이 가능하다는 특징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다양한 가치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하다.


이에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정보 검색이 가능하고 고객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타깃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광고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점점 발전되는 SNS와 유튜브 등의 동영상 콘텐츠 채널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다.


SNS뿐만 아니라 배너광고, 바이럴영상, 검색광고 등 다양한 모바일광고의 영역이 생겨나면서 각 영역에 적합한 광고 집행이 중요해졌으며 세밀한 타깃 설정까지 가능해졌다. 타깃을 정확하게 설정하면 맞춤형 광고가 가능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온라인광고대행사 및 바이럴광고대행사를 찾고 있다.


홍보마케팅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더 어려운 세상이 된 만큼, 광고 시장에서 ‘모바일광고’는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었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광고를 하고자 하는 목적, 업종, 타깃 등에 따라 적합한 채널을 골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마케팅광고대행사를 선택할 때 역시 여러 분야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했는지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