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맛집 터로 자리 잡은 명물 '쿠우쿠우'
임종현
| 2019-10-08 10:41:57
수원 화성으로 잘 알려진 수원은 경기도 중남부에 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이다. 도시 전체의 크기는 서울의 약 5분의 1 정도이지만 경기도 도청이 있는 만큼 경기도의 정치, 행정, 경제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예로부터 수원은 서울의 남쪽 관문 구실을 해왔기 때문에 충청도나 전라도에서 큰길을 따라 서울을 가려면 반드시 수원을 거쳐야 했다.
이렇듯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휴일과 주말에 걸쳐 수원 역사의 흔적들을 찾고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수원은 이에 가볼 만한 곳, 맛 집들이 즐비하기 시작했는데 그중 수원시 영통동에 터로 자리를 잡은 명물 맛집이 있다고 한다. 바로 '쿠우쿠우 영통점'이 화제의 주인공이다.
쿠우쿠우 영통점은 넓고 쾌적한 매장 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초밥과, 푸드를 한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영통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영통역 인근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교통 편과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대표적인 영통 중앙공원 인근에 위치한 쿠우쿠우는 인근 주민들의 외식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로는 매장 내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잡은 싱싱한 활어 상태의 생선회와 초밥이 있고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롤, 군함 등이 있다. 생선회를 먹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쿠우쿠우 영통점에서는 다양한 육류, 계란, 익힌 게 살 등 다채로운 초밥들을 제공하고 있어 영통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더불어 30명 이상의 단체 손님이 와도 널찍한 매장은 외식장소, 직장인 회식장소, 가족모임장소로 안성맞춤이라는 호평을 듣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