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 갈라짐으로 동반되는 고통…'혀가 알려주는 나의 건강' 원인 및 치료법까지
김진수
| 2019-10-11 10:01:46
무심코 자신을 볼 때 자기 혀가 평소와 같지 않고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다양한 질병을 예상해 볼 수 나타난다
이외에 구강안이 촉촉해야하는데 자주 물을 마시지 않게되면 혓바닥이 마르는 것은 물론 여러 모양으로 갈라지는 것이 일어난다.
만약 본인이 이런 증세가 보인다면 이유를 찾아야한다.
본래의 건강한 혀는 선홍빛깔을 지니고 있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바닥이 갈라졌다면 자기가 건강이 나쁜 건 아닌지 체크해보자.
이렇게 입안 이 자꾸 마르고 혓바닥 갈라짐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거나 말을 해야 할 때 통증이 느껴질 수 나타난다.
게다가 혀가 갈라지고 혓바늘 등이 생기거나 혀가 부었다면 그냥 생활하는 것 조차 힘겨워 져 스트레스가 쌓일 수 일어난다.
그래서 혓바닥 백태, 혀 색깔, 혀 갈라짐 등 다양한 혀의 증상으로 건강을 알 수 눈에 띈다.
이 중 혓바닥 백태는 고약한 입냄새를 유발 할 수 있는데, 이에 혓바닥으로 알 수 있는 건강과 혀 백태 원인, 혀 백태 제거방법인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건강을 지키자.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은 자기사진의 건강 또는 컨디션 상태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데 대부분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세는 40대 이상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이 없어지지 않으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물론 신체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봐야한다.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세는 세균이나 곰팡그렇다면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이어 구강건조증이나 구내염 증상, 비타민 결핍 증상으로 혀 갈라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 혀갈라짐 때문에 구강 건조증과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 혓바닥의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관이 건강치 않거나 척추건강을 의심해 볼 필요가 일어난다.
이어 혀 앞 부분이 갈라졌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혓바닥 가장자리가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근육이나 간 건강을 챙겨야 한다.
그리고 혀 전체가 갈라진 모양이라면 이것은 주로 갱년이 이후 드러나서 열이 많이 오를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혓바늘은 피로누적, 수면부족,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또 면역력, 호르몬 불균형이나 영양부족 등이 이유가 될 수 나타난다.
그리고 혀에 염증이 생겨 붓는 설염은 혀의 염증으로 인해 혀가 붓기도 한다.
이외에 혀에 분비물이 고이거나, 혹이 생길 수 도 나타난다.
원인은 세균 감염이나, 올바르지 못한 약물 섭취 등에 의해 발생할 수 나타난다.
설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최악의 결우 설암까지 갈 수 눈에 띈다.
지저분해 보이는 혀 백태의 이유는 근육이 긴장하고 피곤해 생기기 때문에 그냥 깨끗이 닦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백태를 제거하고 건강관리도 힘써서 혀관리를 잘 해야 한다.
혀 백태 원인은 바로 구강이 건조해서다.
혀 백태 제거방법은 물을 잘 마시고 클리너를 이용한다.
이 혀클리너 이용법은 양치 후 혓바닥 안쪽부터 닦으면 끝이다.
.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