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라는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갑자기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무릎이 아픈 어르신 및 관절염 환자에 좋은 음식, 각종 염증을 완화시키는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음식으로 보스웰리아가 언급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보스웰리아의 이점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런 보스웰리아는 지금까지도 ‘통증에 좋은 음식’ ‘무릎 통증 완화’ 많은 효능이 있는데 무엇일까?
▲(출처=ⒸGettyImagesBank)다양한 보스웰리아의 효능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효능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관절염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고 우리 피부를 가꿔주는 것은 물론 항염효과까지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 이것은 바로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것의 활성을 저지하고 우리 몸 속 연골의 세포 생존율을 높여 초기 관절염은 물론 퇴행성 관절염까지 효과가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체내의 혈액이 일정한 자리에 정체되어 노폐물이 많아져 생기는 것을 없애줘 혈액순환은 물론 통증감소와 부기제거에도 효과적이며 뜨거운 성질이라 체내 독을 빼주는 해독 작용은 물론 염증을 없애주는 작용에도 좋다. 이어 우리 몸의 뭇기를 감소시켜주는 것으로도 좋고 또한 피부질환개선에 좋았는데 인플라신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좋았고 이 보스웰리아는 주로 환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과해도 안돼'...보스웰리아 부작용은?
이렇듯 다양한 효능이 있는 보스웰리아이지만 심하게 많으먹게 되면 부작용이 생긴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안먹는 것이 좋다. 건강에 좋다고 보스웰리아를 심하게 많이 먹게되면 간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또한 보스웰리아를 과식하면 구토, 위장장애, 복통,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또 본인이 항응고제를 처방받았다면 될 수 있으면 보스웰리아를 안먹어야 한다. 또보스웰리아를 구입 할 때는 그 보스웰리아가 100%가 맞는지체크해야한다.
보스웰리아, 이렇게 섭취하자!
보스웰리아는 시중에서 환, 가루 등으로 판매 중이다. 첫 번재로 먹는 방법은 뜨거운 물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희석해서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보스웰리아 가루를 물과 우유, 아니면 기타 음료 등이나 샐러드, 시리얼, 오트밀 등과 같이 섭취가 가능하며 밥을 지을 때 첨가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보스웰리아는 음식말고도 크림으로 쓸 수 있는데, 높은 온도에 바세린이나 수분크림을 녹인 다음 거기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섞어주면 된다. 팔꿈치, 손목, 발목,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마사지하며 발라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