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힐링공간, 낮은 가구 활용해보자…인테리어가구 1인용 가구 추천
정호연
| 2019-10-16 10:43:29
최근 국민들로부터 나만의 집 스타일링 열풍이 불고 있다. 나만의 취향을 담아 집을 멋지게 꾸미는 것은 취미이자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법이 될 수 있다. 그 중 자취생들은 특히,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집을 꾸미는 것을 원하게 된다. 좁은 자취방을 보다 더 넓게 쓰고 픈 마음은 모든 자취생들의 바람일 것이다. 그렇다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 이에 나만의 스타일링으로 완성할 수 있는 자취방 홈스타일링을 공개한다.
원룸 인테리어 시 주목해야 할 낮은 가구
받침대가 길이가 긴 침대 및 큰 테이블 등 면적이 큰 가구를 배치하면 방이 더 좁아 보이는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때문에 자취방 인테리어 시 길이나 높이가 낮은 가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집안에 길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면 시야를 트이게 할 뿐더러 집안 분위기를 깔끔하고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다.
집안을 따뜻하게 해줄 조명
나만의 개성 있는 집을 꾸밀 때 인테리어 가구를 배치할 공간이나 여유가 남아있지 않다면 여러가지 소품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드는 비용 걱정 없이도 때론 우아하게, 때론 발랄하게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조명’. 실내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조명은 공간의 상황 및 기능,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최근들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곽광받고 있는 무드등이나 작은 스탠드 조명들은 편안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로 감각적이면서 서정적·감성적인 면을 더할 수 있다. 이에 감각적인 공간 연출을 위한다면 침대 옆이나 테이블 옆에 크키가 작은 조명을 두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무드와 감성을 더해줄 인테리어 효과를 누려보자.
집안 깔끔히 꾸밀 수 있는 핀과 점토
사진이나 액자로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꾸미고 싶다면 핀과 점토를 주목하자. 핀과 점토는 못질로 벽을 손상 시키지 않고 그림이나 액자를 비롯해 여러 소품들을 걸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를 맘껏 할 수 있다. 이로서 나만의 자취방을 흉터 없이 깔끔함이 돋보이게 장식할 수 있다. 이에 자취방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해당 제품을 활용해 벽 손상 없이 자취방 꾸미기를 마음껏 해보자.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