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거제도여행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맛집 ‘생생이’ 장승포 맛집 ‘해미촌’
임종현
| 2019-10-18 14:33:14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이 지난 7월 포로생활관을 리모델링한데 이어 여자포로관도 새 단장을 마치고 9월부터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기존 모형 위주 전시의 여자포로관은 거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포로수용소 기록물, 세계기록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수집중인 미공개 영상·사진‧문서자료를 협조 받아 처음으로 공개 전시하고 있다.
또한 내달 10월 15일 개관 20주년을 맞아 야외 반공막사 전시관도 리모델링 중이며 전국 최장 거리 관광 모노레일과 VR체험관, 4D영화관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떠나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거제 관광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거제포로수용소 유적지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 있는데 특히 거제도현지인맛집‘생생이’는 매일 아침 여러 시간 달인 육수와 직접 농사지은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밑반찬을 제공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의 방문율이 높다.
거제도 포로수용소 근처 맛집 ‘생생이’는 대표메뉴인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해물뚝배기는 해물전문점답게 딱새우를 비롯해 전복, 쭈꾸미, 조개, 꽂게, 가리비 등 싱싱한 해물을 아낌없이 넣어 정성들여 만든 시원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이다.
그리고 질 좋은 부드러운 갈비와 싱싱한 해물로 주인이 직접 조리하는 해물소갈비찜도 인기메뉴로 칼칼한 국물이 깊은 맛을 낸다. 여기에 거제도에서 꼭 맛봐야 할 성게비빔밥과 동태 비빔밥세트와 물회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킨다.
장승포 맛집 ‘해미촌’은매일 공수해오는 거제도에서 직접 나고 자란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하고 있어 장승포와 지심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거제도 맛집이다.
‘해미촌’의대표메뉴인 해물철판전골은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대하, 꽃게, 홍합, 오징어 등 13종의 싱싱한 해산물들이 사각 철판에 가득 담겨 나오는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육수를 따로 넣지 않아도 야채와 해산물에서 배어 나온 진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으로, 먼저 싱싱한 해물을 모두 맛본 후 칼국수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 든든하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그리고 신선한 해물과 야채를 넣어 진하고 구수한 맛의 해물소갈비찜과 물회,성게비빔밥,멍게비빔밥 등 다양한 인기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편, 장승포 맛집 ‘해미촌’과 거제현지인맛집 ‘생생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