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맛집 '갯배생선구이', 마니산 등산객 때마다 즐기는 단골 맛집으로 유명해
임종현
| 2019-10-18 15:31:25
주말을 이용해 수도권 근교로 여행을 가는 이가 많다. 그 중 강화도는 수도권과 입지조건이 좋아 마니산맛집이나 전등사 맛집을 찾아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비단 입지조건뿐이 아니라 강화도는 선사시기부터 침략 등 다양한 역사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여행지로 사랑 받는 곳이다. 최근 통일에 대한 관심으로 강화도의 평화전망대에도 방문자가 늘고 있다.
김포대명항 맛집으로도 불리는 이곳은, 2019년 4월 최신 시설로 이전 오픈하여 신축건물에서 더욱 쾌적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다.
TV프로그램에서도 방영된 강화도 맛집 '갯배생선구이'는 KBS 1박2일에서도 속초 갯배생선구이로 등장하며 화제를 불러모았으며, 현재는2019년 4월 최신시설로 이전오픈하여 신축건물에서 쾌적하고 더욱 위생적인 시설 속에서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
메뉴는모듬 생선구이 정식, 특미메로구이, 오징어순대, 계절 생선 및 찌개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메인메뉴가 제공되기 전에 오징어, 꽁치, 밴댕이 등이 초벌구이 되어 나오는데 살짝 구워먹으면 그 맛도 별미이다.
강화 맛집 추천되는 '갯배 생선구이'의 갯배모듬생선구이 정식을 주문 시에는 공기밥과 미역국이 제공되며, 밑반찬으로 나오는 순무김치는 강화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향토음식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일반적인 깍두기와는 달리 식감이 무르고 아삭함이 적다.
생선은 미리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굽는 시간이 절약되고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숯불향이 그윽하게 배어 있는 생선살을 직원이 구워주는 서비스를 받으며 식사할 수 있다.
속초의 대표먹거리 오징어순대는 계란물을 입혀 구워나오는데, 갯배구이 오징어순대와 아바이 순대는 계란물 없이 그대로 찐상태로 나온다.
모듬 생선의 종류는 제철 생선 위주로 고등어, 조기, 청어, 가자미 등을 선보인다. 속초의 대표 먹거리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는 계란물 이 그대로 찐 상태로 나와 이색적인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인근에 마니산이 위치해 있어 주변 구경도 하고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강화도 생선구이 맛집 '갯배 생선구이'의 보다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