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활용법] 화장실 타일 곰팡이, DIY세제 만들면 순식간에 문제 해결… 만능물티슈 및 얼룩지우개 만드는 방법

김순용

| 2019-10-19 10:14:03

▲(출처=ⓒGettyImagesBank)

사람의 집에서 주방은 특히 깔끔함을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주방을 쓰다보면 창틀과 타일 사이에 곰팡이로 더러워진다. 그러므로 타일 곰팡이 제거와 찌든때를 제거하는 것은 살림을 하는 사람들에 중요해졌다. 이 때 '만물상'에서 나온 만능물티슈를 만들면 부엌에 있는 먼지를 닦을 수 있다. 만드는 법이 어렵지 않은데다 집안 청소에 효과적이다. 만능물티슈 만드는 방법과 만능 소독젤과 얼룩지우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만능물티슈로 주방 청소하는 노하우

만능물티슈를 만들려면 △식초 △베이킹소다 △주방세제가 있어야 한다. 우선 베이킹소다 1컵과 주방세제 1컵을 같이 넣는다.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면 식초를 1/3컵 섞는다. 거품이 절반정도 줄어들도록 약 10분 정도 저어준 다음 물 1컵을 넣어야 한다. 마른 물티슈를 이 용액에 섞으면 만능물티슈가 완성된다. 베이킹소다와 세제, 식초를 부을때 조심해야 할 것은 베이킹소다 및 세제를 먼저 넣어야 하는것이다. 주방세제와 식초를 섞을 경우 주방세제가 산화될 수 있다. 또한 거품이 넘칠 수 있어서 용기는 반드시 큰 것을 선택해야 한다. 주방 타일 사이사이에 만능물티슈를 반나절 정도 붙여놓으면 금세 깔끔해진다. 또한 방충망에도 뒤편에 신문지를 붙여서 분무기에 물을 뿌려서 안쪽을 만능물티슈로 닦으면 깔끔한 방충망이 된다.


만물상 만능소독젤로 세탁기 청소하기

한편 만능소독젤 같은 경우 곰팡이 제거를 돕는다. 만능소독젤을 만들려면 온수와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소금을 준비해야 한다. 뜨거운 물 2컵과 과탄산소다 2컵을 섞은 뒤 베이킹소다 5컵을 넣어준다. 그 다음 소금을 2컵 넣어주면 베이킹소다를 처음부터 다 넣으면 뻑뻑해지므로 조금씩 풀면서 넣어야 한다. 소금과 물의 양은 같아야 하고 농도가 맞지 않게 되면 흘러내려서 효과가 없게 된다. 만능소독젤은 타일 틈새에 바르고 약 10분간 기다렸다가 닦아주면 된다. 또한 만능소독젤을 쓰면 세탁조 청소가 가능하다. 소독젤과 온수를 5:2의 비율로 섞어서 세탁조에 부어줘야 한다. 이후 온수세탁 코스를 거치고 한 시간 정도 불려주고 헹궈주면 깨끗한 세탁조를 만들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만물상 만능 얼룩지우개 만드는 방법

만물상에서 소개한 얼룩지우개는 옷의 얼룩을 없애는 데 좋다. 얼룩지우개를 만들고 싶다면 과탄산소다 및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를 사야한다. 먼저 세제, 베이킹소다를 각각 1컵씩 용기에 넣은 다음 섞는다. 이후 식초 1/3컵을 부어주고 과탄산소다는 1컵만 부어야 한다. 만들 때 신경써야 할 것은 만들 때 식초를 천천히 부어야 한다는 것이다. 식초를 한꺼번에 넣으면 거품이 넘칠 수 있다. 얼룩 지우개를 완성하고 나면 얼룩진 옷에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이유로 생긴 얼룩에 얼룩지우개를 발라주고 뜨거운 물이 담긴 대야에 옷을 넣고 1분동안 기다려야 한다. 문지를 필요는 없으며 몇 번 흔들면 바로 깨끗한 옷이 된다. 얼룩이 진할 경우에는 오래 담가주고 많이 흔들어주면 얼룩을 없앨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