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추천] 신선하게 만드는 신혼가구 꾸미기… 식물을 들여놓자

최혁진

| 2019-10-22 10:09:58

▲(출처=픽사베이)

비용만을 무턱대고 줄이는 것보다 충분한 고려가 필요한 부분에는 주저없이 투자하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인생을 함께 살아갈 사람과 만드는 우리만의 신혼집. 통상적인 인테리어보다는 둘만의 공간인 신혼집 인테리어가 특별함이 크기 때문에 더욱 많이 신경쓰게 된다. 그러나 신혼부부들은 대개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무엇부터 시작하고 어떤 모양 또는 방법으로 꾸밀지 어려워한다. 먼저 신혼 가구를 마련해 공간을 비우는 것도 곤란하지만, 힘들게 구한 공간을 채우는 일도 호락호락하지 않다. 이에 집안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꾸며보자.


'감성조명'으로 분위기 한층 높이자!

조명으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어떤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취향에 맞게 신혼집을 인테리어 할 수 있을 것. 조명은 공간을 밝게 비추면서 감각적인 분위기를 이뤄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강한 존재감을 뽐낸다. 전에는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집을 밝게 이어가고 있지만 최근에는 여러 공간에서 포인트가 되는 간접 조명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부쩍 많아지고 있다. 따뜻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에 느낌있고 특정 공간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 조명은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효과가 있다. 아울러 디자인이 신혼부부 취향에 맞다면 부분조명 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추천하는 인테리어 소품, '반려식물'

또, 집안에 쌓여 있는 미세먼지를 잡아 정화된 공기를 얻기 위해 주변의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을 집안 곳곳에 배치하고 있다. 반려 식물은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가운데, 특히, 깔끔하게 느껴지는 벽면에 싱그러운 반려식물을 알맞게 둔다면 환경적이고 밝은 분위기는 물론 심리적 안정까지 향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신혼집 인테리어 소품을 대신해둘만의 특별한 신혼집을 꾸릴 수 있다.


감각있는 '웨딩액자' 신혼 분위기 UP 시키자!

이와 같이 신랑 신부의 낭만적인이고 예쁜 결혼 사진을 겉으로 직접 드러내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을 꾸며주는 '액자'다. 액자는 공허한 벽면에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선반 위에 올려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보통의 신혼부부보다 핫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완성적인 신혼집을 만들고자 한다면 공간에 잘 어울릴만한 그림 액자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일반적인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