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다이어트가 필요할 때…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성공하자!

김제연

| 2019-11-13 17:18:00

▲(출처=픽사베이)

 


칼로리에 대한 인식이 바뀜에 따라 여러가지 체중 감량법이 SNS에 공유되고 있다.이 중에서 다이어트용 도시락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고열량 음식을 피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도시락을 이용하게 되면서 많은 업체가 다이어트 도시락을 팔고있다.


하지만 도시락을 구성하는 음식은 재료만 준비하면 바로 따라할 수 있다.닭가슴살과 두부로 만든 김밥은 닭가슴살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우선 닭가슴살과 각종 채소들을 길게 잘라주고 나서 두부를 잘게 부숴서 달군 팬에 볶은 다음 수분을 날린다.


이후 김밥용 김에 두부를 깔고 깻잎을 올린다.


깻잎 위에 손질한 닭가슴살을 잘 올려서 말아주고 예쁘게 썰어주면 된다.


이 때 두부만 넣어서 말면 쉽게 부서질 수 있으니 찐고구마를 섞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픽사베이)

 


양배추쌈밥 레시피는 매우 간단하다.


양배추를 길게 자르고 나서 한 번 데치고 나서 찬물에 씻여준다.


그 후 밥에 참기름과 소금을 뿌리고 동그랗게 뭉쳐서 양배추에 말면 완성된다.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은 위궤양 환자에게 효과적이고 소화시킬때 특히 도움이 된다.


한편 양배추 대신 다시마를 써도 된다.다이어트용 도시락을 만들려면 GI지수 낮은 음식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GI지수는 탄수화물이 있는 음식의 등급을 나눈 것이고 섭취한 음식이 얼마나 빨리 혈당에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식사를 할 경우 식사를 한 후 상승하는 혈당을 내리려고 인슐린을 분비한다.


인슐린은 적당히 분비되면 좋지만 너무 많이 분비되면 지방이 쌓여서 살이 찌게 된다.


따라서 GI지수가 낮아야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소화도 그만큼 오래 해서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할 수 있다.


또 GI지수가 낮을 경우 혈당을 조절해서 당뇨 환자 식단에도 자주 쓰인다.


GI지수가 저조한 음식은 토마토, 포도 등이 있다.한편 도시락과 함께 함께 마시면 좋을 다이어트 식초 역시 인터넷에서 유행하고 있다.


식초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어떤 과일인지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를 보게된다.


가장 먼저 포도는 기력회복과 함께 피로를 없애는 데 좋다.


파인애플 식초는 살을 뺄 때 효과적인데 그 중에서도 허리 둘레 줄일 때 좋다고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바나나식초는 부기를 뺄 때 좋고 세로토닌을 분비시켜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석류식초는 다이어트에 좋고 피부미용, 노화방지 효능이 있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갱년기 극복에도 효과적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