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정보] 누런이 어떻게 생기나 했더니… 치아미백 도전하기 앞서 '이것' 잊지말자

유민아

| 2019-12-12 00:05:10

▲(출처=픽사베이)

변색된 이빨은 사람에게 콤플렉스로 작용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또 치아는 스스로 재생이 안돼 건강하게 지켜야 한다.


일반적으로 치아의 건강은 얼마나 잘 씹는지를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음식을 씹는 여부와 함께 이빨을 하얗게 만드는 것 역시 이빨의 상태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에는 치아 미백을 위해 케어를 받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쉽게 구하는 재료로 이빨 하얗게 만드는 노하우를 요약했다.치아는 매끄러운 표면처럼 보이는데 자세히 관찰하면 미세한 구멍이 발견된다.


이런 구멍으로 착색이 될만한 것들이 들어갈 경우 이빨의 색이 변하고 노랗게 변하게 된다.


이빨을 노랗게 만드는 것은 콜라와 커피, 홍차가 있다.


이런 음식들은 착색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적게 먹거나 먹고난 즉시 꼼꼼하게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단단한 음식을 먹으면 치아가 손상되기 때문에 이빨이 누렇게 된다.


흡연 역시 치아 변색의 원인인데,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이빨을 까맣게 물들인다.치아미백은 치과의 도움을 받아서 해도 되지만 베이킹소다가 있다면 바로 따라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 1/2 숟가락과 레몬즙을 넣어서 섞는다.


너무 묽어지지 않도록 섞어준 다음 이를 2분 정도 닦아준다.


하지만 베이킹소다를 자주 쓰면 치아 마모가 일어날 수 있어 2주에 2~3일에 한 번씩 반복하는 것이 좋다.


이 닦을 때 베이킹소다를 쓰는 것은 양치질 대용으로 쓸 수 없다.


칫솔로 이를 닦는 것은 충치와 잇몸병을 막아주지만 베이킹소다 치아미백은 이빨을 하얗게만 만든다.


잇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이를 닦을 때 출혈이 발생하면 바로 중지해야 한다.코코넛오일을 쓰는 것은 외국에선 많이 알려져 있다.


코코넛오일을 15분 동안 치아에 닦는 것이다.


이는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라우르산 성분 때문이다.


라우르산은 염증 제거 효능이 있어 치아를 하얗게 할 뿐만 아니라 치주염에도 도움이 된다.


코코넛오일을 사용해서 오일풀링을 할 경우 입 안에 있는 세균이 오일에 녹아서 뱉을 때 세균도 같이 없어진다.


이빨을 하얗게 만들면서 잇몸도 같이 건강해질 수 있다.


하지만 코코넛오일 치아미백은 효과가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오랜 기간을 두고 해야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