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안경원 홍대에서 쾌적한 장소로 화제
임종현
| 2019-06-20 19:58:40
아프리카 안경원은 인기품목뿐만 아니라 보세 명품 시니얼한 상품을 주로 이루고 있다.
‘아프리카안경원’은 바로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곳이다.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흔한 기성 제품이 아니라, 저마다의 독특한 철학과 개성 있는 디자인, 그 가운데서도 실용성과 우수한 품질을 겸비한 ‘하우스브랜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프리카안경원의 오준영 대표는 “하우스브랜드는 하나의 안경이 완성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며 “독창성을 유지하면서 심미적, 기능적 완성도를 높여야 하고, 각각의 요소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와 최고의 소재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이렇게 완성된 최고의 제품들도 업계의 흐름이나 환경적인 문제 탓에 온전히 평가받지 못하고 사장되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다. 저희는 이런 제품들을 발굴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에 일종의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디자인과 품질 모두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별하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곳에서는 여느 안경점에서는 찾기 어려운 희소성 높은 제품, 직접 공방에서 만들어 브랜드화 시킨 소규모 제품들도 종종 만나볼 수 있다. 우리가 더욱 주목해야할 부분은 아프리카안경원에서는 이러한 희소성이 단순히 낯선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딱 맞는 ‘나만의 안경’을 만나게 되는 기회로 변모되고 있다는 점이다.
안경광학을 전공하고, 디자인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실력도 검증받은 바 있는 오준영 대표는 고객의 피부톤과 얼굴형, 눈, 입술, 코의 느낌과 귀의 위치까지도 고려하여 그에 알맞은 디자인을 선별•추천하고 있다.
오 대표는 “얼굴은 상대방을 마주할 때의 첫 인상은 물론 이후의 느낌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신체부위며 그 중에서도 안경은 어떤 디자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얼굴의 단점을 보완할 수도, 장점을 부각시킬 수도 있고 차분하거나 적극적인 인상을 주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다”라며 “최근의 트렌드에 발맞추면서도, 착용자가 원하는 방향을 선택할 수 있게끔 효과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진정으로 소비자를 위한 좋은 제품, 좋은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가는 것이 저희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가 건강한 발전을 이루는 길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선보이는 창구이자 다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