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KT LG유플러스 최대 44만원 당일지급,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소비자 만족도 급상승
임종현
| 2019-06-21 16:28:12
6월 1일로 앞당겨 시행된 인터넷단통법 즉, 경품고시제로 인한 경품 가이드가 정해진 후 SK,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 인터넷가입&설치 시 최대 44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한 ‘펭귄통신’이 주목받고 있다.
현재 유선 시장에서 인터넷과 IPTV결합 가입 시 최대로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은 44만원이다. 이러한 가운데 6월부터 시행된 유선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의 영향으로 KT,SK,LGU+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 IPTV결합상품 이용에 따른 전체적인 인터넷가입현금지원사은품이 축소된 상황과 맞물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백메가) 혹은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의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서 최저가 아닌 최적의 인터넷 상품을 추천 받아서 합리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찾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 대한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SK∙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 ‘펭귄통신’ 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결합상품 등으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에는 사은품 지급까지 오래 걸리는 곳이나, 고가 요금제를 강요하는 업체는 무조건 피하며, 고객들이 남긴 후기를 꼭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덧붙여 보통 인터넷신청 사은품 때문에 기존 인터넷위약금을 물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 보다는 약정이 만료된 뒤에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꼭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를 확인하여 인터넷과 결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인터넷설치∙신규가입∙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지원뿐만 아니라, KT올레•LG유플러스(LGU+)•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각 KT•LG•SK 인터넷센터를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통합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지급 지원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AIT 승인업체 ‘펭귄통신’은 15만명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해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함’으로써 그 동안 소비자가 감수해야 했던 피해와 심적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경품고시제 내 상한 15%의 최대치로 사은품을 지급하며, 스팟성 이벤트 진행으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가입 관련 소식은 ‘펭귄통신’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