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아동, 노인, 미술 심리상담사 등 56종 자격증 전과정 무료수강 지원
임종현
| 2019-06-24 10:08:20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청년,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희망자들을 돕는 코딩지도사∙아동, 노인, 미술 심리상담사 등 총 56종 자격증 취득 전과정 인강 무료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극심한 취업난이 이어지고 있는 시점에 취업시장의 돌파구를 찾으려는 이들에게 '민간자격증'을 소개하고 취업시장에서 해당 직종에 필요한 역량을 어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해당 교육원은 주목할 만한 민간자격증 자격증으로 방과후지도사와 아동심리상담사를 뽑았다. 먼저 방과후지도사의 경우 최근 방과후 과정을 필수로 실시하는 학교가 증가하면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으로, 특히 보육교사자격증 및 보육인력국가자격증을 준비하거나 취득한 자라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과 연계하여 취업에 대비해볼 수 있다.
그 중 방과후지도사는 방과후의 일과시간에 부모를 대신하여 양육 및 돌봄을 대행하고, 아이들에게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지역사회 적응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의 경우, 아동 및 청소년들이 심리상담 및 학습지도를 통해 건전한 사고방식으로 일상생활에 잘 적응하고, 바른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이다. 최근 심리검사에 대한 인식 변화로 별다른 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지 않은 사람도 자기 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을 위해서나 부적응 문제 예방 차원에서 실시한다. 이에 따라 그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시장의 변화에 따라 방과후지도사(제2014-4537호), 아동심리상담사(제2014-4400호)를 비롯한 총 52종의 민간자격증 무료 지원에 나섰다.
해당 무료 강의는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52개 자격증을 비용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수강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국사이버진흥원(한국사이버진흥평생교육시설)은 학교안전지도사(제2016-000006호), 스피치지도사(제2014-4545호), 노인심리상담사(제2015-00704호) 등 52개 1급, 2급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끔 준비했다.
상기의 민간자격증 및 한국사이버진흥원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