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카페', 플레이&멘토링이 함께하는 특별한 고양시 카페
임종현
| 2019-07-01 18:09:30
고양시 카페 '클래스카페'가 돌봄교실의 유일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플레이&멘토링(play&mentoring) 등을 통해 아이돌봄 이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클래스카페는 신원동 키즈카페로서, 아이들 스스로 놀이를 찾고 친구그룹을 만들어 놀 수 있도록 멘토링해주는 시스템인 플레이&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놀이가 공부가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가능하다.
클래스카페는 단순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카페가 아니다. 전현직 방과후강사, 아동심리전문가가 운영관리하며 학교 학습은 물론 인성 교육까지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독서지도, 학교 가정통신문 점검 및 코칭 등 맞벌이 부부가 세세하게 신경쓰기 어려운 부분까지 케어한다.
특히 게임과 스마트폰 중독을 극복하는 뇌파 집중력 훈련을 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인 체계적 체험 코칭을 주도면밀하게 진행한다. 또 파워브래인 암기법으로 익히는 파닉스 코칭 등 에듀케어 시스템을 완벽 구축했다.
클래스카페는 단순히 아이를 맡기고, 또 교육 효과를 기대하는 공간만은 아니다. 놀이가 공부가 되는 다양한 THEME ZONE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아이들이 공부라는 부담을 떨치고 스스로 즐겁게 놀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더해 쾌적하고 안전한 인테리어 시설로 최적의 안심 공간을 제공한다.
원신동 키즈카페 클래스카페 관계자는 "클래스카페는 일반 키즈카페와 다르게 아이들이 놀면서 두뇌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즈카페"라며 "클래스카페는 돌봄 서비스가 있어 맞벌이 하는 부부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