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래생태문화마을’... 오는 10월 10일까지 이야기만들기 스토리텔링 공모자 모집!
임종현
| 2019-07-26 17:28:39
예래생태문화마을에서 주최하는 ‘예래생태문화마을 이야기 만들기(스토리텔링)’가 이번년도 10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진행되고 있는 행사는 예래동의 매력을 발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되었으며 예래동의 역사와 문화, 신화, 자연, 다음 세대에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등 예래생태 마을에 대한 이야기들을 공모하게 된다.
특히 예래생태문화마을에 관심 또는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해 이목이 집중되어지고 있다.
응모 시, 주제선정을 할 수 있는 목록으로는 첫 번째로 역사, 문화 및 명소(논짓물, 군산, 용천수, 차기물, 구시물 등) 신화, 인물, 그림 등이 있으며 두 번째는 전통문화와 생활문화가 존재한다. 세 번째는 인터뷰로 진행하는 형식이 있고 마지막 네 번째로는 자연환경을 응모주제로 삼을 수 있다. 단, 작품형태는 사진을 첨부한 수필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의 접수 방법으로는 예래생태문화마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원고는 한글 파일만 가능하며 기본여백, 한글명조 11포인트, 행간160의 규격을 지켜야 한다.
이후 진행되는 수상 내용은 이러하다. 대상 1명에게는 시상금 약 200만원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시상금 15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참고로 당선작은 추후 온오프라인 언론매체에 개제 및 별도의 사례집 인쇄 배포될 예정이다. 만일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 표절했거나 표절로 인정되는 작품, 허락되지 않은 초상권 침해 등, 허락되지 않은 타인의 저작물을 발췌 및 편집하여 2차 저작물로 제작한 경우, 초상권 및 저작권 등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문제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다. 또한 당선자 발표, 시상 등 세부 일정은 주최 측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출품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고 수상작이나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예래생태문화마을에게 부여될 예정이다.
한편 ‘예래생태문화마을’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고 있는 스토리텔링 행사는 많은 이들에게 예래생태마을만의 고유한 자연 속 아름다움과 숨겨진 볼거리와 매력을 마음껏 내뽐낼 수 있는 유일한 기회다. 많은 참여를 독려하여 많은 응모자가 생겨서 꼭 예래문화마을의 장점을 스토리텔링으로 아름답게 표현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 및 확인은 예래생태문화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