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에 유럽유심 끼워서 불량인지, 개통되었는지 체크해야 해
임종현
| 2019-07-29 17:13:58
여행자 본인의 신변안전을 위해 출국전에 유럽유심 불량체크, 개통체크, 데이터량체크를 반드시 하자. 일부 네이버쇼핑몰과 인천공항 스토어에서 판매, 전달만 하고 개통확인은 현지에서 하라는 식으로 영업하고 있어서 선량한 유럽여행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 이번달 EE유심 미개통사태로 수천명의 여행자들이 현지에서 큰 불편을 겪으면서 이러한 복불복판매에 출국전부터 불안한 마음을 갖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다.
해외유심 전문기업 모바일어브로드는 이제부터 유럽유심 이용자들은 반드시 출국전에 불량확인, 개통확인, 데이터량 확인 이렇게 세가지를 꼭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국장 입장전 딱 3분이면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 출국장 입장전에 단 3분만 투자하자. 해외여행 안전은 여행자 스스로 지켜야 한다. 네이버쇼핑몰, 인천공항 스토어에서 구매할 때 불량확인, 개통확인, 데이터량 확인을 국내에서 할 수 있는지, 그리고 확인 결과 이상이 있는 경우 즉시 교환가능한지 꼭 체크하자. 불량확인, 개통확인, 데이터량 확인을 국내에서 미리 할 수 없는 유럽유심은 무슨일 이 있어도 피해야 한다.
첫째, 먼저 모든 유심은 유심이 불량은 아닌지 출국전 꼭 끼워봐야 한다. 끼우고 표시가 안 나타나면 정상이다. 유심불량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다. 꼭 끼워야 알 수 있다.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걸려서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아이폰의 경우 모두 반드시 끼워보자. 만약 컨트리락에 걸려 있다면 끼웠을 때 이라고 표시된다.
둘째, 개통되었는지 확인하자. 국내에서 끼운다고 이용일이 시작되는 것은 아니다. 보다폰유심의 경우 유심끼우고 2345 통화하면 ARS로 개통여부와 남은 데이터량 안내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EE유심은 유심 끼우고 add-on.ee.co.uk 에 접속하면 역시 알 수 있다. EE유심 스마트폰용 정품은 국내에서 끼운다고 30일 개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끼우자. 보다폰유심, EE유심 외에 메이저 이통사가 아닌 오투유심, 쓰리심이나 KPN유심은 개통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 복불복이다.
셋째, 데이터량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자. 보다폰유심과 EE유심은 위와 같이 개통확인시 데이터량 또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오투유심, 쓰리심, KPN유심은 확인할 수 없다. KPN유심의 경우 중국회사 WeChat이 관리하므로 KPN유심 이용시 개인정보보호를 제대로 하는지 중국 WeChat에 확인하자. 오투유심이 경우 판매처 이용후기에 보너스데이터가 들어오지 않았다는 불만이 많다. 꼭 확인하자.
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 관계자는 현지에서 유심을 이용하지 못해서 난처한 상황을 겪는 여행자들이 많은데 이는 유심불량, 유심미개통, 데이터량 누락이 99% 원인이라고 말했다. 최근 EE유심 불통사태로 인해 수많은 여행자들이 유럽현지에서 큰 불편을 겪었는데, 이제 을 통해 사전에 미리 개통여부, 데이터량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유럽유심 구매시 인지 꼭 확인해야 하며 모바일어브로드처럼 개통센터도 함께 운영하는 곳에서 구매할 것을 강조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