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낙원 이라이프 아카데미, 고령사회 정신건강을 위한 강연 개최

임종현

| 2019-08-21 14:48:00

노인이 전체인구의 14%를 넘는 고령사회로 접어든 우리 사회는 빠른 고령화 속도로 인해 이전에 생각하지 못한 여러 노인문제를 마주하고 있다. 백세시대라는 말이 현실로 다가온 오늘, 노인뿐 아니라 중년들 역시 길어진 수명에 맞는 여러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에덴낙원의 이라이프 아카데미(Eternal-Life Academy)는 고령사회의 여러 이슈와 문제들을 분석하고 연구하며 의미 있는 인생의 후반기를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5월. 100세의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첫 번째 강연이 있었으며, 7월에는 노년기의 일과 가족, 젠더를 주제로 이금주 교수와 로웰 바키 박사의 두 번째 강연이 있었다. 이번 이라이프 아카데미의 세 번째 강연은 라는 타이틀로 유수현 교수의 ‘고령사회에서의 정신건강’, 이상억 교수의 ‘백세시대의 심리학’의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노년기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신체적인 변화 못지않게 정신적인 변화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신체적 문제와 경제적 문제가 해결되어 있다 해도 정신건강이 무너지면 모든 것을 잃게 될 수 있다.


 


후반기 인생, 건강한 정신건강과 건강한 마음으로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이번 강연은 오는 8월 29일, 이천 에덴파라다이스호텔 그레이스 홀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강연 신청 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