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후 폐업 증가 속 탑플레이스PC방 ‘뉴스레터’ 시스템 도입
임종현
| 2019-08-22 16:49:49
초고속 네트워크망, 고성능 컴퓨터를 기본으로 한 PC방은 국내 시장 경제 흐름을 크게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아왔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오랜 사랑을 받아온 안정적인 아이템이었지만, 최근 무작위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으로 인해 과도한 경쟁에 내몰려 폐업률 역시 증가 추세다.
이는 흔히 말하는 ‘잘 되는 PC방’과 ‘안 되는 PC방’의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단순히 상권만 좋고, 컴퓨터의 사양만 좋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PC방창업 전선에 뛰어들지만, 운영 중 문제가 생겼을 때 올바른 대처를 하지 못하거나 관리가 되지 않아 운영이 힘들어지고 결국 매장을 포기하는 상황까지 이르게 된다.
국내 유일 전 지점이 프리미엄 PC방인 프리미엄 PC CAFÉ 탑플레이스 본사는 이러한 추세 속, PC방 운영에 관한 전문적인 ‘탑뉴스레터 시스템’을 도입해 각 지점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탑뉴스레터 시스템은 매월 필요한 운영 주의사항이나 PC방 운영 법률, 법규 관련 변동 사항, 단골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서비스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것이다.
탑플레이스 본사 관계자는 “PC방은 아무리 좋은 상권에 좋은 인테리어로 오픈을 하더라도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거나 본사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 폐업에 이르는 확률이 높다. 이 때문에 PC방 창업 전 많은 고민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탑플레이스 본사에서는 국내 유일하게 전 지점의 매출상황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공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PC CAFÉ로서, 전 지점 1:1 밀착 관리 시스템과 매월 정기적으로 PC방 운영에 관한 전문적인 탑뉴스레터 시스템을 통해 전 지점의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서포트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본사와 지점의 상생, 투명하고 정직한 PC방 창업이라는 두 가지 이념으로 모든 지점을 밀착 관리하고 있다”며 “이는 은퇴창업, 부부창업, 직장인 부업 등으로 PC방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탑플레이스 PC방은 2019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받았으며, 지역 매장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 전문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매장관리 교육 시스템 및 PC, 의자, 흡연실 등 최상의 환경 제공으로 단골을 확보하며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