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지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회 게임소통 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과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간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
넷마블문화재단이 ‘제1회 게임소통 포럼’을 개최한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학부모들에게 심도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3단계 과정으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와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과정으로 재편했다.
오는 10월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지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정의준 교수(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포럼 참가는 오는 10월5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되고,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와 인재 양성, 나눔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