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시즌0 ‘아크 1’ 업데이트

조정현 기자 / 2025-01-09 11:46:34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넥슨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게임 ‘슈퍼바이브’에 시즌0 ‘아크 1’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다양한 ‘아크(챕터)’로 나뉘어 순차 진행되는 ‘슈퍼바이브’ 시즌0부터 매달 신규 ‘헌터(캐릭터)’를 추가한다.

 

 넥슨이 MOBA 배틀로얄 PC게임 ‘슈퍼바이브’에 시즌0 ‘아크 1’을 업데이트했다. [사진=넥슨]

 

우선 ‘아크 1’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헌터(캐릭터)’ ‘비보’를 공개한다. ‘비보’는 가벼운 신체를 특징으로 스킬 활용 시 용암지대 등의 위험 지역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고, 궁극기 사용 시에는 아군과 적을 자신의 카트에 탑승시켜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카트를 끌어 지형과 충돌 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보의 ‘워프’ 콘셉트에 맞춰 희귀 장비 진화 과정에서 기존 3개의 선택지에 더해 매번 변화하는 ‘워프 장비’를 도입한다. ‘워프 장비’에서는 일반 희귀 장비와 추가 능력치가 적용된 장비, 신화 장비 옵션이 선택지로 등장한다. 매 판 달라지는 옵션을 통해 장비 성장 과정에 재미를 더하며 다양한 전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수집한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좀더 원활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랭크와 매치메이킹 시스템도 개선된다. 신규 랭크 시즌은 ‘아크 1’ 기간 동안 진행되고, 랭크 입장료를 조정하고 랭크 상승 요구 포인트를 높여 최상위 티어의 가치를 높이고 티어간 실력 변별력을 강화한다.

 

이외 솔로 이용자를 위한 랭크 포인트 혜택 효과를 추가하고, 랭크 시즌 종료 시 최고 달성 랭크에 따른 플레이어 카드와 맞춤 글라이더 스킨을 선물한다. 또 시즌0 기간 중 글로벌 서버통합을 적용해 더욱 쾌적한 매치메이킹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장 내 활용 요소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개선 사항도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어디서나 원격 상점을 열어 신화 장비, 희귀 방어구, 휴대용 부활 비콘 등의 게임 아이템을 보급 형태로 구매할 수 있고, 일반 상점에서는 상점별로 각기 다른 ‘파워’를 판매한다.

 

한편 ‘슈퍼바이브’는 이번 시즌0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기 힙합 가수 한요한 및 키드밀리와 협업한 음원 ‘Crazy Train’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