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펄어비스는 15일 ‘검은사막’에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볼타리온’은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처음 공개한 4번째 환상마로, 번개를 콘셉트로 갈기와 꼬리가 타오르는 번개로 둘러싸인 외형을 지녔다.
![]() |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 [사진=펄어비스] |
‘볼타리온’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아두아나트 ▲디네 ▲둠 기존 환상마와 다른 재료가 필요하다. 이는 ‘강한 존재가 아니면 길들여지지 않는 특성’ 때문으로, ‘장미전쟁’ ‘점령전’ ‘거점전’ ‘검은사당(동해도편, 황해도편)’에서 획득한 ‘번갯불 흔적’을 모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당’의 경우 황해도편(파티) ‘폐세자’ 우두머리 도전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고, 동해도편(개인)에서는 팔·구·십재니시 난이도에서만 얻을 수 있다.
‘볼타리온’은 공중에서 지면으로 떨어지며 벼락이 치는 듯 주변에 광역 피해와 기절효과를 입히는 ‘섬멸하는 낙뢰’와 적진 한가운데로 돌파를 시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벽력 돌진’ 등 전투에서 유용한 강한 기술을 지닌 점도 눈길을 끈다.
펄어비스는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 겨울 이벤트 공간 ‘우당탕탕쿵탕 눈꽃설원’도 개장한다. 모험가는 눈꽃 설원에서 스노보드 체험이 가능하고, ‘[이벤트] 군고구마’ ‘[이벤트] 붕어빵’ 등 겨울 간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참여를 통해 ‘[이벤트] 우당탕탕쿵탕 눈꽃 인장’을 모아 ▲발크스의 조언(+150) ▲[이벤트] 스노우보드 거치대 ▲[이벤트] 클래식 보드 ▲크론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검은사막’에 필수적인 이동 수단 말 조련 시스템을 개편했다. 보유한 말의 레벨업 시 습득하는 가속도, 속도, 회전 등 능력치를 상향했고, 말의 능력치를 상세하게 볼 수 있는 기능도 선보였다.
따라서 모험가는 ‘상세능력 보기’를 통해 말의 정보를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교배 및 교환 시 탄생하는 말의 종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조련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2월5일까지 탑승물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