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필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고객의 효율적인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
우리은행이 고객의 효율적인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시행한다. [이미지=우리은행] |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우리 연금레터’는 우리WON뱅킹 앱 설치 없이도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간편한 인증 절차만으로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 현황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달 체크와 수익·운용 정보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이달 체크’에서는 ▲자동이체 ▲상품 만기 ▲입금 예정 상품 안내 ▲현금성 자산 운용 ▲디폴트옵션 안내 등 5종의 고객 맞춤형 알림과 월별 거래 이력이 요약된 자료를 제공해 준다. 특히 고객별 알림은 우리WON뱅킹과 연동돼 자동이체 연장, 운용 상품 만기 예약, 보유 상품 변경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수익·운용 정보’에서는 ▲수익률 변동 추이 ▲자산 운용 현황 등 고객의 연금 자산을 그래프를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우리은행은 고객이 퇴직연금 수익률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손쉽게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안내장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