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족발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귀한족발’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 |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족발 프랜차이즈 부문.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특히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개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이번 족발 프랜차이즈 부문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귀한족발’은 배우 차승원이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월 매출 1위(성신여대점 4억500만원 달성)와 상위 55개 매장이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와 깔끔한 한상차림, 당일 조리한 신선한 재료로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는 ‘귀한족발’은 올해 역시 빅모델 활용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을 거듭한다는 계획이다.
권종철 귀한족발 대표는 “족발 프랜차이즈계의 후발주자인 ‘귀한족발’이 가맹점주와 본사 임직원의 노력으로 2024년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올해도 가맹점주와 본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에 꼽힌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