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신혜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부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본원에서 제공하는 총 15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이번 한국장학진흥원의 퍼스널 헬스/재활 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은 스포츠의학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운동을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이 주를 이루고 있다. 체육선생님이 되는 방법이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시험 등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근 새로운 관련 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에이전트에 대한 양성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신설되어 있는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의 경우 스포츠심리학으로 운동 참가자의 심리를 평가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양성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재와 문제집 없이 인강만으로 교육이 진행돼 편리한 학습이 가능한 것은 물론, 멘탈코칭 심리치료 및 운동선수 심리상담 전문가인 멘탈트레이닝코치나 재활운동치료사 취업 희망자를 위한 교육과정도 준비돼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