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권익위와 함께 ‘청렴문화제’ 개최

홍세기 기자 / 2025-09-10 14:35:29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HBN뉴스 = 홍세기 기자] 한전KPS가 지난 4일 본사 1층 빛가람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하는 청렴문화제’를 개최했다.

 

10일 한전KPS에 따르면, 이번 청렴문화제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직무상 갑질 금지 관련 규정,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한전KPS가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기획했다.

 

  한전KPS 청렴문화제 참석자들이 부패 근절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KPS]

 

문화제에는 회사 임직원을 비롯해 나주경찰서와 나주시청 공직자, 인근 공공기관 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일반시민도 초청해 청렴문화 확산과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연극이나 샌드아트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통해 갑질 등 부적절한 행위를 재조명해 참석자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문화제에 참석한 시민 등 관람객들은 딱딱한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공연 방식을 통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흥미 유발 및 이해도 증진에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들을 통해 청렴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는 “청렴문화제를 통해 내부 임직원들과 유관기관 및 나주 시민들이 청렴을 더 잘 이해하고 실천해 청렴 문화가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지난해에도 청렴교육을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큰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세대간 소통 강화를 위한 계층별 청렴협의체인 ‘청렴이음단’ 등 경청과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