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험은 실제 수능과 시험 범위가 상이하므로 수능 예상 성적이 아닌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정도로 봐야 하지만 표본 수에서 차이가 있고 재수생도 응시하지 않은 만큼 객관적인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평가된다.
따라서 재수생과 재학생 간 학력 격차는 6월18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모의평가 결과에서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2019·2020학년도 수능이 ‘불수능’이라고 불린 만큼 코로나19로 예년보다 재학생과 재수생의 실력 차가 커진 상황에서 기존 변별력을 유지하거나 오히려 높이면 재수생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한 결과가 도출될 수 있다는 분석도 조심스럽게 흘러나고 있다.
이로 인해 재수생과 반수생을 비롯한 N수생들이 2021학년도 수능을 정조준하고 있다. 개학 지연 및 수능 일정 변경 등 여러모로 고3 학생들에게 불리한 환경들이 조성되면서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는 재수생과 반수생들이 급증하는 경향이 뚜렷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2021학년도 대입에 재도전하는 재수생들과 반수생들에게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에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험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수기숙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여학생들도 많아졌다.
이러한 측면에서 여학생만을 위한 입시전문학원으로 모든 시설환경과 시스템이 여자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돼 있는 안성비상에듀 여자기숙학원이 현재 ‘대입정규반’의 일부 결원생 선착순 추가 모집을 진행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수려한 경관과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여학생에게 최적화된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는 여학생재수기숙학원 안성비상에듀는 2021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여학생(검정고시, 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대입정규반을 운영 중이다.
여학생을 위한 ‘팖2021’시스템을 통해 과목별·수준별 수업을 실현한 안성비상에듀 여자재수기숙학원은 대입정규반에서도 정규수업과 수준별 선택수업을 적절히 배분해 과목별, 능력별로 자신의 실력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어 학업 성취도 향상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남학생기숙학원을 운영했던 10년의 노하우와 풍부한 경력의 강사, 교직원이 투자해 직영하는 안정된 여자기숙학원인 안성비상에듀는 대학 입학의 문턱이 낮아진 2021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여학생들을 위해 오는 6월 ‘대입반수반’ 개강도 예고했다.
국내 유일의 1~2인실 숙소를 운영해 여학생들이 중시하는 청결과 감수성을 배려하고 있는 안성비상에듀 여학생기숙학원은 수능에 최적화된 EBS 및 메가스터디, 이투스, 비타에듀 인강 및 유명학원 출신의 경험 많은 강사진이 학생 한 명 한 명에 대한 책임 강의를 진행하며 수업 내용의 피드백과 멘토링도 지원해 학습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여자기숙학원 안성비상에듀 관계자는 “재수생과 반수생의 소중한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년보다 더 길어진 수능 당일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입정규반의 선착순 모집이 근 시일 내에 마감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대입반수반 역시 조기에 모집이 종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보삼로 590-9에 위치하는 안성 여학생 비상에듀 기숙학원 관련 정보 확인 및 등록과 문의는 전화 및 방문과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방문 상담 시 상담 예약 후 학원에 방문해야 하며 주말 상담은 상담 예약 순으로 진행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