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신혜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바리스타자격증을 비롯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본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커피지도사 교육과정 강의에서부터 관련업계 취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망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스팅기계를 이용한 원두블랜딩배우기나, 커피스쿨 학원비를 감당하고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업종의 지식을 배우는곳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강의들도 접해볼 수 있다. 커피로스팅마스터나 커피핸드드립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강의들도 준비되어 있으며, 커피품질평가와 관련된 지식들도 접할 수 있다.
또한 최근 큐그레이더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커피품질평가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한 바 있다.
아울러 해당 이벤트 당첨자는 본 교육원의 총 15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실무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출문제도 풀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자사에서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카페 창업박람회에서 소규모커피숍 창업비용을 알아보며 식음료 관련 카페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부터 홈바리스타 공부를 독학하거나 커피 관련 직업을 원하는 사람, 커피바리스타전문가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고려해볼 만하다”라고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