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부분의 국내 보청기 착용자 혹은 보청기 예비 착용자들이 본인의 보청기 착용 사실을 알리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되도록 보청기가 미관상 보이는 것을 꺼려한다. 미국 보청기 착용자의 형태 비율을 보면 귀걸이형(RIC, BTE)이 약 70%, 귓속형(Custom)이 약 30%인 것과 반대로 국내 보청기 착용 형태 비율은 귓속형(Custom)이 약 70%, 귀걸이형(RIC, BTE)이 약 30%인 것도 앞서 말한 이유와 동일하다.
보청기 착용 사실을 숨기기 즉 보청기 외부 노출을 줄이기 위해 보통의 착용자들은 보청기를 작게 제작하여 귓속 착용을 선택한다. 그러나 올 6월 초 포낙에서 출시한 비르토M(마블) 블랙의 경우 보청기의 크기가 커져 노출은 많아졌지만 오히려 심적인 부담감을 줄여 보청기 착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에 런칭한 비르토 M은 포낙의 마블 플랫폼이 적용된 귓속형 보청기이며 그 중 이목을 집중시킨 비르토 M 블랙은 블랙쉘과 블랙 페이스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이어버드와 같은 모던한 디자인에 스마트폰 등 블루투스 지원 전자제품과의 다이렉트 연결을 통한 미디어 스트리밍, 핸즈프리콜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내장된 무선연결 기능은 먼거리 및 소음환경에서의 명료한 청취를 지원을 위한 로저 송신기와의 다이렉트 연결 및 에어스트림 프로토콜을 통한 티비 커넥터와의 연결도 지원하여 다양한 청취상황에서 필요에 따라 무선으로 제품을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다.
비르토 M 블랙은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과 유려한 디자인으로, 미국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이 뽑은 CES 2020 접근성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다수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웨이브히어링은 비르토 M 블랙을 포함한 신제품을 기다렸던 많은 고객들을 위해 세계 6대 보청기 브랜드를 사용자 대상 6월 중 포낙 신제품 보청기 구입 시 보상판매 적용하여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웨이브히어링 전국 고객 만족센터 문의 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