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아더스토리즈- 민주킴, 24일 '리미티드 co-lab' 컬렉션 출시

문기환 / 2022-03-18 18:35:49
우주 식물과 정원 상상…클래식한 스트라이프 위에 식물 레이아웃

[하비엔=문기환 기자] 앤아더스토리즈는 동화적인 색감과 미학으로 가득한 한국 디자이너 민주킴(MINJUKIM)과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앤트워프 왕립예술 학교를 졸업한 민주킴은 H&M 디자인 어워드 수상 후 2015년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론칭했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LVMH 영 패션 디자이너 프라이즈의 준결승 진출자이자 넷플릭스 넥스트 인 패션의 첫 우승자이기도 하다. 

 

▲ 앤아더스토리즈 X 민주킴 리미티드 코랩 컬렉션.

민주킴은 “이번 코랩을 준비하며 민주킴의 두 번째 컬렉션이었던 ‘문 가드너’를 앤아더스토리즈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상상의 시나리오에서 출발한 문 가드너는 언젠가 달에 가게 된다면 지구를 그리워하며 작은 정원을 꾸밀 것 같다는 생각에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또 “우주 식물과 정원을 상상하며 그래픽을 만들고 식물의 잎의 형태를 옷의 실루엣에 반영했다”며 “프린트의 경우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위에 식물을 레이아웃해 완전히 새로운 스트라이프 프린트를 만들었다”고 덧붙엿다.

이번 협업에서 볼 수 있는 볼륨감 있는 실루엣, 생기가 넘치는 컬러, 몽환적인 프린트는 민주킴과 앤아더스토리즈의 브랜드 철학을 그대로 담고있다. 

 

모던하고 조형적인 드레스와 티어드 스커트, 크롭 탱크톱, 플로럴 프린트의 상의와 팬츠 셋업을 포함해 벚꽃 핑크, 모스 그린, 블랙 앤 화이트, 콘플라워 블루와 소프트 옐로가 이번 컬렉션의 주요 컬러다. 

 

앤아더스토리즈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총괄 록키 아프 에켄스탐 브레니케는 “민주킴은 그녀만의 환상적인 세계를 컬렉션 피스에 프린트와 패브릭, 실루엣으로 그대로 표현해내는 마법과 같은 능력을 지니고 있다. 그녀의 디자인은 친근하지만 동시에 유니크한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앤아더스토리즈 서울 압구정 매장은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민주킴 특유의 생기 넘치는 패턴이 더해진 화사한 플라워 가든으로 변신했다. 플로럴 아뜰리에 엘트라바이(박소희 플로리스트)와 협업해 그려낸 마법 같은 공간은 봄의 기운이 가득한 꽃들 속에서 마치 동화 속 세계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앤아더스토리즈 압구정 매장과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고, 24일 오전 11시 컬렉션 출시와 동시에 압구정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김민주 디자이너가 직접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