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플러스가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액세사리 업계도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으로 보인다. 특히, 고가로 출시된 두 모델을 보호하기 위한 액정보호필름 시장 경쟁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갤럭시노트10 필름으로 검색 시 3만건 이상의 쇼핑딜을 보면 그 열기가 쉽게 느껴질 수 있다.
수많은 액정보호필름 브랜드 중에서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될 지 고민이라면 몇가지 사항을 전제하면 브랜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선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플러스 가격이 왠만한 노트북보다 가격보다 높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점과 전면 디스플레이에 예민한 지문을 완벽하게 인식할 수 있어야 되는 점을 전제하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브랜드 선택시 참고할 만하다.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저가형 강화유리나 필름 브랜드는 제외될 수 밖에 없다. 국내산 브랜드 중 다양한 프리미엄급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급 서비스도 주목해야 한다.
방탄필름 초기 브랜드인 트라움가드의 경우, 불량증상 발생시 무상 교환 및 무료 배송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파손 시 구매금액의 2배를 보상해주고 있는 프리미엄 A등급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최근 액정디스플레이에 지문 인식처를 변경하여 호환되지 않는 강화유리나 필름이 늘어난다는 문제가 지적되고 있다. 아무리 터치감과 투명도가 좋다고 하여도 결국 이 지문 인식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지문 인식은 강화유리 재질보다는 필름 재질이 두께나 밀착력 때문에 유리하다고 트라움가드 관계자는 전했다.
방탄필름 전문 브랜드인 트라움가드는 갤럭시S10 시리즈부터 지문인식 테스트를 거쳐 완벽한 호환을 자랑한다. 지문 인식은 물론 안면인식도 완벽하게 인식되고 반응속도도 신속하여 필름을 착용하기전과 그 체감속도가 유사하다는 평이다.
관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필름에 최적화된 프리미엄액정보호필름을 서칭하고 있다면 프리미엄 제품력과 프리미엄 서비스 그리고 프리미엄 호환력을 두루 갖추고 있는 트라움가드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