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3대맛집 ‘보광호’ 꽃게찜과 꽃게탕, 왕새우 소금구이 등 제철음식으로 인기···강화도 루지체험 10분거리

임종현 / 2019-09-06 10:34:33

왕새우와 꽃게는 제철을 맞이해 전국에서 축제가 열리고 있다. 제철 왕새우와 꽃게는 ‘어떻게 요리해도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조리법을 불문하고 뛰어난 감칠맛과 빼어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풍부한 영양소까지 섭취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음식이다.  

이처럼 뛰어난 맛은 물론 영양소까지 풍부한 왕새우와 꽃게는 금액대가 다소 높은 음식에 속해 부담스럽게 느끼는 이들도 많은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강화도에 위치한 ‘보광호’라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들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화도 루지체험에서 약 10분거리에 위치해 식사 전·후로 레저활동까지 즐기기 용이한 곳이다. 

강화도 3대맛집 ‘보광호’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이유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 직영매장이기 때문이다. 최근 제철을 맞이한 왕새우와 꽃게를 대량으로 어획해 선도가 뛰어나다는 주인장의 전언이 전해지고 있다. 

현재 살이 통통하게 오른 왕새우 소금구이와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철 꽃게가 듬뿍 들어간 꽃게탕과 꽃게찜을 즐기기 위해 많은 이들로 붐비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신선한 모둠회부터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를 비롯해 오디장어구이, 꽃게찜·탕, 새조개샤브샤브, 생선구이와 왕새우소금구이, 쭈꾸미샤브샤브, 해물탕, 해물조개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현재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꽃게찜과 꽃게탕, 왕새우 소금구이 외에도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는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온 메뉴다. 해산물버터구이는 전복과 새우 팽이버섯, 떡 등 풍성한 재료들이 버터와 어우러져 짭쪼름한 맛이 가미되어 특유의 감칠맛을 더했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해산물을 먹을 줄 모르는 아이들도 선호할 정도다. 물회는 시원한 청량감과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풍미를 한층 더 가미하고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식전, 식후 모두 최고의 음식이다.   

다채롭게 메뉴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음식들이 제공되는 세트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A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B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선택메뉴 1가지,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특히 매운탕은 보광호횟집만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아울러 기본으로 제공되는 곁들임 찬들도 모두 직접 만들고 있어 입맛을 돋기에 제격이다.   

또한 강화도 횟집 ‘보광호’는 강화도 루지체험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해안도로 드라이브 후 들러 푸짐한 식사를 하기 좋아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자세한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보광호는 현재 1호점과 2호점, 3호점을 함께 영업 중이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전망이 훌륭해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