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는 인터넷 초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세계적으로 월등한 인터넷 속도와 서버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지구상의 여러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으며,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빠른 시간 내로 다 마무리할 수 있다. 그런 점이 정보화시대에 맞춰 큰 강점이 될 수 있으나, 또 한편으로는 단점이 되기도 한다.
최근 사이버 범죄의 피해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도 온라인 환경이 굉장히 발달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후 급속도로 발전한 범죄로, 최근 들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범죄는 초기에 대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인터넷사기의 한 종류인 몸캠피싱이 가장 많은 피해자를 양산해내고 있다. 몸캠사기 및 몸캠협박이라고도 불리는 몸캠피씽은 일단 내 알몸이 지인들에게 유포된다는 점을 비롯해 동영상이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범죄이므로 빠르게 대응하지 않으면 관리가 상당히 어려워진다. 이에 사이버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IT 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음란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는데, 본인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된다. 개별적으로, 단체로도 유포되기 때문에 정서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가능한 한 신속히 동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해야 한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라바웨이브 같은 몸캠사기 및 몸캠협박 구제 전문 IT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라바웨이브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니터링 및 문의사항 접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LAVAR CS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이에 동영상으로 금품을 갈취당하는 등의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만약 동영상이 유포되는 중이라 하더라도, 라바웨이브에서 휴대폰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유포되는 경로가 사이트인지, SNS인지 등을 파악해 상황에 맞춰 대응하고 있다. 24시간 내내 동영상 유포를 방지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대응책을 세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오랜 경험을 갖춘 라바웨이브는 자세한 솔루션을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